menu
새로운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Camver News
제목 캠핑카 공유 플랫폼 캠버, 국립양평치유의숲과 업무협약(MOU) 체결
작성일 2021-10-26
|캠핑문화 연계 산림치유 활성화를 위한 ‘맞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소속기관인 국립양평치유의숲은 캠핑카 공유 플랫폼 ‘캠버(Camver)’와 업무협약을 추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정부 국정과제인 관광복지 확대와 관광산업 활성화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캠핑문화 확산에 따라 국민에게 캠핑 기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식회사 캠버(Camver)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하는 ‘2020 관광 엑셀레이팅 지원사업’에 선정된 캠핑카 분야 선도기업으로 캠핑카, 캠핑용품과 먹거리 등 캠핑카 여행에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국립양평치유의숲은 캠핑에 관심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캠핑을 연계한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코로나 시대의 ‘나의 몸 바로 알기’ HRV 건강측정 ▲커피, 부추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식이치유 ▲‘자연미술 공예’ 비대면 산림치유 키트 제공 등이다.

백난영 국립양평치유의숲 센터장은 “코로나19로 급증한 캠핑 수요에 맞추어 캠핑여행을 접목한 차별화된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캠핑 등 다양한 콘텐츠와 연계한 산림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의 ‘코로나 우울’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출처 : 경인매일(http://www.kmaeil.com)